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노리던 회사들과 달리 기존 게임 서비스로 거둬들이는 수익을 신작 게임에 고스란히 투자했으며 해외시장에도 끊임없이 도전하였다. 따라서 다른 경쟁회사들이 급속도로 성장할 때 넥슨은 침체기로 들어서기도 했지만 다양한 게임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으로 현재는 다시 1위 자리를 노리고 있다.
전략이므로 환경과 전략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일반 환경과 산업 환경, 경쟁 환경은 기업의 생존을 위한 전략에 장기적이고 정기적으로 영향을 미치느냐?, 그 영향이 직접적인가? 아닌가?, 기업 경영 활동을 통해 통제 가능한가? 통제가 불가능한 수용해야 하는 환경인가? 하는 차이에
닌텐도 설립으로 인한 철저한 현지화 전략,
쇼핑몰은 물론, 대형서점, 온라인 쇼핑몰, 대형할인마트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게 함.
또한 네트파크 구상이 완성되면 각종의 주변 서비스도 가능해져 닌텐도는 단순한 게임기 메이커를 벗어나 게임인프라를 이용한 다양한 사업이 가능해질 것으
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산업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게임과 컨텐츠 산업에 대해 알아 보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일본시장 진출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조사방법은 신문, 관련잡지 및 인터넷 정보 등을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분석을 시도하였다.
론 영화, 음악, 게임 등 소프트웨어도 신속하게 세계시장에서 판매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1960년대 초 해외진출을 시작한 소니는 미국과 유럽 항공화물시장의 주요 고객으로 성장해왔고, 21세기 사업방향을 '정보기술' '오락' '지구환경의 보전과 보호'로 설정하고 다양화와 고도화된
리니지 - 리니지는 98년 9월 대중에 첫선을 보인이후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6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MMORPG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D 쿼터뷰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투기반의 전략,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기업개요
(1) 엔씨소프트 소개
업 종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대표이사
김택진
본사소재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57-33 옥산빌딩
글로벌네트워크
한국(본사),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직원수
3,000명(본사, 해외지사 포함, 정
수 있는 기업으로「삼성전자」를 선정하였으며, 「삼성전자」내의 문화마케팅 사례에 따른 결과를 분석함으로서 문화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류하였고, 그 한계점을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 내 기업들이 성공적인 마케팅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적용 가능한 문화마케팅 전략 방안을 도출하였다.